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 실시협약이 12월 24일에 체결되면서 인근 부동산 시장도 훈풍이 불고 있다.
특히 최대 수혜가 기대되는 올해 내 집 마련 막차 단지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의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는 전언이다.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투시도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은 인천 시민들의 숙원사업이었다. 인천 경제의 중심지 역할을 도맡아온 시민들의 애환이 담긴 역사적인 지역으로 낙후된 도심을 새로운 해양문화 도심공간으로 재탄생 시키는 중요한 사업이기 때문이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인천시컨소시엄(인천시, 인천항만공사, 인천도시공사)과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실시협약이 체결된 이후에는 본격적인 재개발 사업이 추진될 전망으로 지역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올해부터 시작될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은 인천항 내항 1·8부두 일대 42만9000여㎡에 상부 시설을 제외한 사업비 약 5906억원을 들여 문화와 관광, 녹지 등이 어우러진 해양문화 공간을 2028년까지 조성할 계획이다.
특히 해양문화와 예술이 융합된 복합공간, 대규모 공연시설, 다목적 문화시설 등이 조성돼 인근 주거단지는 이를 편리하게 누릴 전망이다. 공연장, 아쿠아리움, 컨벤션 등 문화시설을 비롯한 최고급 호텔을 이용한 리테일샵과 디자인스토어 등도 들어설 것으로 보인다. 관광용지에는 기념품샵, 생활용품, 푸드코트 등이 조성될 예정이며, 바닷가와 접한 해안가 인근은 광장과 공원 등 녹지공간으로 설계돼 지역민들의 휴식처를 담당할 전망이다.
이렇듯 인천항 내항이 천지개벽을 꾀하는 가운데 직접적인 수혜를 누리는 단지로 관심이 집중된다.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가 그 주인공이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중구 사동 23-4번지 일원(인천여상주변재개발정비사업)에 들어서며, 4개동, 아파트 579가구, 오피스텔 88실을 합쳐 총 667가구 규모로 건립된다. 아파트 정당계약 및 오피스텔 계약은 2025년 1월 2일(목)부터 4일(토)까지 3일간 받는다.
타 단지에서 볼 수 없었던 특별한 금융 혜택도 제공해 차별화했다. 계약금 5%(1차 1,000만원), 중도금 무이자(60%), 발코니 확장 무상제공 등 초기 자금 마련이 수월하고, 계약금 5%만 납부하면 입주까지 부담해야 하는 비용이 없이 합리적으로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인천항 내항과 연접한 점이 단연 강점이다. 우선 인천바다 오션뷰(일부세대 제외)가 가능하며, 제물포 르네상스 개발의 핵심인 인천항 내항 1·8부두 재개발사업이 마무리되면 더욱 빼어난 바다 조망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원도심에 위치해 기존에 조성된 인프라 이용 역시 편리하다. 수인분당선 신포역이 도보 약 1분 거리에 위치해 차별화된 초역세권 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신포역에서 약 7분이면 인천발 KTX(예정)와 월곶-판교선(예정)이 들어설 예정인 송도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용산까지 가는 급행·특급 열차가 정차하는 1호선 동인천역도 이용 가능해 서울 용산역까지 40분대에 닿을 수 있다.
굵직한 교통호재도 다수 계획돼 있다. 신포역에는 인천내항과 부평역을 잇는 부평연안부두선(트램)이 계획되어 있고,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진출입도 편리하고, 향후 나머지 구간 공사가 마무리되면 수도권 곳곳으로 이동 시간이 더욱 단축된다.
원도심에 위치해 기존에 조성된 인프라 이용 역시 편리하다. 인천신흥초, 송도중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인성초(사립초)와 제물포고, 인성여고, 인일여고도 가까운 학(學)세권 입지다. 이마트(동인천점), 신포국제시장도 단지 부근에 자리한다. 지리적으로 청라국제도시와 송도국제도시의 중간 지점에 자리해, 두 지역 내 인프라를 모두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현대제철, 동국제강,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등 산업 단지와의 직주근접도 강점으로 꼽힌다.
브랜드 프리미엄에 걸맞은 특화설계도 관심이 높다. 남향 위주의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에 타입별로 4베이 판상형 구조를 비롯해 드레스룸, 팬트리, 알파공간 등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공간 활용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구조로 선보인다. 특히 타 단지에서는 큰 금액이 들어가는 유상옵션인 프리미엄 시스템 에어컨(LG) 4대, 수동 3연동 슬라이딩 현관 중문, 주방 상판 및 벽체 엔지니어드스톤, 발코니 확장 등을 무상으로 제공해 또 한 번 고객의 만족도를 최대로 끌어올릴 예정이다.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라운지 카페(작은 도서관), 멀티룸(주민회의실), 커뮤니티라운지, 라커/샤워룸(남/여) 등 다채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오피스텔도 최근 늘어나는 1~2인 가구에 걸맞은 거실+침실 구조를 선보이고, ‘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보행 안전성을 높였다.
출처 : 리얼캐스트
https://vivreasaintmaime.com/